Tel.02-3411-9911

언론 방송 및 보도

제목
[homify에 소개된 경상남도 양산 주택] 우리가 몰랐던 전자렌지의 비밀
작성일
2017-02-23 오후 18:23



당신이 몰랐던 전자레인지의 비밀




기술의 발달로, 음식만 넣으면 조리가 완료된다는 우스갯소리가 점점 현실화되어 가고 있다.


복합전자레인지는 기존의 전자레인지에 다양한 조리 기능이 추가된 형태의 전자레인지로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


기본 기능에 충실한 전자레인지부터 발전된 형태의 전자레인지까지 주방에 없어서는 안 될 기구로 자리 잡은 전자레인지는 그 유용성만큼 유의할 점이나 위험성에 대한 의견도 다양하다.


 전자레인지로 음식을 조리해서 먹으면 건강을 해칠 것 같다거나,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 될 것 같은 용기나 음식 등 전자레인지에 대한 정보와 소문은 차고 넘친다.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전자레인지의 올바른 정보와 활용법을 소개한다.




전자레인지에 금속 넣기




                         전자레인지 내부는 금속인 철로 만들어져 있고 전자기파가 외부로 나오는 것을  막기위해 금속 투시창이 설치되어있다.


                         이 금속 투시창은 2.45ghz의 마이크로파가 투과하지 못하게 하는 금속으로 되어있다.


                   전자레인지에 금속으로 된 용기를 넣으면 이 경우에도 마이크로파가 그 금속을 통과하지 못하고 충돌하게 된다.


                        그래서 금속 용기 속 음식물을 데우지 못한다. 반사된 마이크로파는 전자레인지 내부를 구성하는 금속과 충돌하게 되고 그러한 접촉과


                        마찰은 스파크를 일으킨다. 스파크가 반복되면 화재로 번질 수도 있다




                        이러한 이유로, 알루미늄 포일을 비롯한 금속성 물질은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위험하다. 또한, 플라스틱은 전자레인지의 고열을 버티지 모하고  녹는 경우가 있으니 유의하자.


이 과정에서 유해물질을 생성하기 때문에 몸에도 유해하다.


보온병도 알루미늄 포일처럼 대부분이 금속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전자렌지에 넣으면 그 기능을 상실한다


전자레인지에 넣어서는 안되는 용기들 외에도, 달걀, 매운곷, 과일 등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되는 식품도 있다.


달걀과 과일을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터져버리고, 매운 고추는 전자레인지의 전자파가 통하지 않아서 주방이 화생방처럼 매운 고추향으로 가득채워질 것이다